"자폐성 장애" 검색결과 : 68개 (5/7페이지) rss

지적장애인의 삶에 관한 나의 편견에 대하여

Post Image 나는 학부와 석사, 박사를 거치며 거의 10 여년 이상 특수교육을 공부하였고, 교육 현장에서 20여 년 동안 발달장애를 가진 아이들을 가르치거나 그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해 온 사람이다. 물론 나의 경력과 학력이 전문성과 비례한다는 보장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어도 발달장애가 있는 아이들과 성인들의 삶에 대해 고민해 온 시간은 적지 않다. 이런 내게도 지적장애인이 영위하는 삶의 본성에 대한 편견이 남아있음을 최근 들어서야...   내용 보기

장애견 '터보' 이야기

Post Image <치와와 '터보' 이야기>'터보' 라는 이름의 이 강아지는 날 때부터 앞발이 없이 태어난 치와와랍니다. 특별히 다른 곳에는 이상이 없이 건강하게 태어나서 주인은 터보를 계속 기르기로 결정하고 그에게 맞는 장애견용 휠체어를 구하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애완견용 휠체어는 보통 6개월이 넘어야 장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주인은 애완견용 휠체어를 만드는 곳에 도움을 청했고, 그들은 이 조그만 치와와 '터보'를 위해...고장난 장난...   내용 보기

[동영상] 지구에서 장애인으로 살아간다는 것

Post Image '장애인에 관해 우리가 알아야할 사실들'이 영상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유캔두의 유튜브 동영상 채널 바로가기​   내용 보기

[동영상] 장애가 아니라 저를 봐주세요

Post Image "장애를 보지 말고 저를 봐주세요!"- 영상제작자: 유네스코 요르단 지부   내용 보기

[동영상] 자폐성 장애를 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영상 자료

Post Image 자폐성 장애에 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영상입니다.타이틀 제작 및 편집: (주)쌤스토리내용자문: 김성남(CEO)(본 영상에 사용된 이미지는 파키스탄 자폐인 협회가 제작한 홍보용 포스터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유캔두의 유튜브 동영상 채널 바로가기​   내용 보기

[동영상] 루게릭 눈으로 쓰다

Post Image 중고등부 장애이해교육자료로 활용하기 좋은 영상 자료입니다.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토대로 쌤스토리가 직접 편집하여 제작한 영상입니다.유캔두의 유튜브 동영상 채널 바로가기​   내용 보기

'자폐' 는 사람을 규정하는 말이 아니다.

Post Image 자폐아들을 도우려 할 때 우리는 종종 그 아이가 아니라 아이가 가진 자폐증에 훨씬 더 많이 초점을 맞추고는 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을 ‘자폐증을 가진 사람’으로 보고 아이가 하는 모든 것들을 -- 사실은 정말 그때문인지 잘 알지 못하면서도 -- 우리가 아는 ‘자폐성 장애라는 현상’에 의해 정의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자폐증에 대해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아이를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OO는 자폐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행동하는 거야 혹은...   내용 보기

자폐아에 대한 지능검사! 타당하고 믿을만한가?

Post Image 학교와 병원 또는 복지관에서의 많은 초기 평가들은 지능검사에 매우 의존하고 있다. 자폐아들은 종종 자폐성 장애 이외에도 부차적인 인지적 손상을 진단받는다. 가끔은 지능검사로 인해 지적 능력의 손상과 자폐성 장애를 비슷한 것으로 오해를 받기도 한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자폐아를 대상으로 한 지능검사는 평균적인 발달을 보이는, 즉 발달에 장애가 없거나 손상이 없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지능검사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은 자폐아에게 사용할...   내용 보기

자폐에 관한 영문 웹사이트 BEST 50

Post Image Autism Society -- the grassroots autism organization website has resources on living with autism, the latest research, and includes opportunities for involvement.Autism Speaks -- the site's founders have a grandchild with autism, and the si...   내용 보기

재활/복지는 네모난 발달장애인을 동그란 구멍에 끼워맞추는 것이 아니다.

Post Image 네모난 패그를 자꾸 동그란 모양의 구멍에 맞춰 그곳을 통과시키려고 애쓰는 것...이것은 아동중심의 창의적인 교육이 아니다. 장애인을 위한 특수교육이나 재활 또는 복지는 더더욱 이래서는 안된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아이의 장애를 있는 그대로 수용하지 않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종종 우리는 교육의 목표를 아이의 필요가 아니라 외부에서 주어진 목표에 맞추어 그곳에 도달시키려고 애를 쓰지만, 결국 그것은 아이에게 필요한 것이 아닐 때가 많다. 도...   내용 보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